티스토리 뷰

SpriteBatchNode란?


하나의 sprite를 여러번 그릴 때 유용하다 (tile맵)

draw call을 줄여서 성능을 향상 시킨다

여러 개의 sprite를 한번에 이동 가능


// 15.06.14 추가

// 실시간으로 sprite를 만들어서 거기다가 sprite데이터들을 저장하고, 그렇게 생성된 하나의 sprite를 그리는 듯



구현


// CCLayer > CCSpriteBatchNode > CCSprite 순으로 구현


CCSpriteBatchNode *batch = CCSpriteBatchNode::create("file.png");

this->addchild(batch);


// 1

CCSprite *spr1 = CCSprite::create("file.png"/*, CCRect(0,0,100,100)*/);

batch->addchild(spr1);


// 2

CCSprite *spr2 = CCSprite::create(batch->getTexture()/*, CCRect(0,0,100,100)*/);

batch->addchild(spr2);




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5/04   »
1 2 3 4 5
6 7 8 9 10 11 12
13 14 15 16 17 18 19
20 21 22 23 24 25 26
27 28 29 30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