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Linear Interpolation의 약자로 두 값을 선형보간한다. 두 값을 섞는다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.
원리
입력받은 A, B를 보간하는데 Alpha 비율로 섞어서 계산한다. 수식은 아래와 같다.
예를들어 A = 10, B = 5, Alpha = 0.3 이라면 Lerp(A, B, Alpha)는 위 계산에 의해 8.5가 된다.
예제
float Lerp를 C++ 함수로 작성하면 아래와같이 작성할 수 있다.
float Lerp(float A, float B, float Alpha)
{
return A * (1 - Alpha) + B * Alpha;
}
활용
Material 계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으로 보이는데 두 image를 blend해서 하나의 material로 만들어서 사용하기 때문이다. mask, opacity blend 등에 사용할 수 있다.
'Programming > Algorithm' 카테고리의 다른 글
Game Algorithm Expert | A* 알고리즘 (0) | 2020.09.18 |
---|---|
Game Expert | BlockMovement (0) | 2020.08.19 |
3 match game 알고리즘 : CrossCheck (0) | 2017.01.08 |
3 match game 알고리즘 : match3 (0) | 2017.01.05 |
3 match game 알고리즘 : Swap (3) | 2017.01.03 |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swift
- SwiftUI
- 운영체제
- SHADER
- 데이터베이스
- 국내여행
- C
- SOCKET
- machine learing
- ue4
- 자료구조
- 수학
- OS
- Spring
- rxswift
- C++
- database
- mongoDB
- Java
- DesignPattern
- scala
- Git
- ios
- JSP
- 알고리즘
- C/C++
- game
- winsock
- 드라마
- Cocos2d-x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