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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inear Interpolation의 약자로 두 값을 선형보간한다. 두 값을 섞는다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.

원리

입력받은 A, B를 보간하는데 Alpha 비율로 섞어서 계산한다. 수식은 아래와 같다.

예를들어 A = 10, B = 5, Alpha = 0.3 이라면 Lerp(A, B, Alpha)는 위 계산에 의해 8.5가 된다.

예제

float Lerp를 C++ 함수로 작성하면 아래와같이 작성할 수 있다.

float Lerp(float A, float B, float Alpha)
{
    return A * (1 - Alpha) + B * Alpha;
}

활용

Material 계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으로 보이는데 두 image를 blend해서 하나의 material로 만들어서 사용하기 때문이다. mask, opacity blend 등에 사용할 수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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