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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요
언리얼 엔진으로 작업하면서 디버깅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.
Break Point
Visual Studio(이하 vs) 환경에서 작업하고 있다면 break point를 찍고 디버깅을 돌릴 수 있다.
일단 원하는 곳에 break point를 찍는다.
디버그 > 프로세스에 연결 에 들어가서 언리얼 에디터에 연결한다.
// 영어 : Debug > Attach to Process
언리얼 에디터로 돌아가서 실행시키면 해당 코드에서 멈추는 것을 볼 수 있고, 기존 vs에서 디버깅 할 때와 동일하게 호출스택, 현재 값 등을 확인할 수 있다.
로그 출력
간단한 로그를 출력해서 게임의 상태를 알 수 있다.
로그 문법
UE_LOG(LogClass, Log, TEXT(“format”), …);
예를 들어 현재 위치 vector를 출력하는 로그는,
UE_LOG(LogClass, Log, TEXT(“location : %f %f %f”), location.X, location.Y, location.Z);
와 같이 출력할 수 있다.
로그는 에디터의 출력 로그 창에서 확인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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